OB/L탁송 및 SURRENDER

OB/L 탁송 및 SURRENDER 제도 안내

저희 위동항운은 출항 익일에 선박이 목적항에 도착하므로 서류보다 화물이 먼저 목적항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원본선하증권의 선장 탁송 및 SURREND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 의

  1. 1) 원본선하증권 탁송 : 원본선하증권를 발행한 후 화주분의 요청에 따라 선편으로 화물과 함께 원본선하증권이 중국 목적항으로 송부되어지는 제도입니다.
  2. 2) SURRENDER : 화주분의 요청에 따라 원본선하증권이 발행되지 않는 제도로써 중국측 수화주는 B/L COPY 및 기타 서류를 근거로 통관 및 화물인수를 하여야 합니다.

화물의 신속한 통관을 위하여 ORIGINAL B/L을 본선편에 탁송하시거나 SURRENDER하시려면 아래의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원본선하증권 탁송 및 SURRENDER 절차

  1. 1) 원본선하증권 탁송이나 SURRENDER를 원하시는 화주분 들께서는 화물예약 시 화물예약요청서 하단에 실화주의 대표자 직인 및 명판를 날인하시고, 대행회사 명판 및 직인 불가, 단 FREIGHT FORWARDER가 HOUSE B/L을 발행하는 경우에는 FREIGHT FORWARDER의 직인 및 명판을 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화물예약을 하시는 화주분들께서는 1년짜리 선장탁송요청서 또는 SURRENDER요청서를 사전에 당사로 송부하셔야 합니다. 탁송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탁송부수를 기입하시고 SURRENDER를 요청하시려면 SURRENDER 요청란에 간단히 "O"나 "V"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2) 출항당일 청도, 위해 수출화주는 은행마감까지 당사를 직접 방문하시여 결재하시거나, 아래 은행을 통하여 송금하시면 확인 후 당일 선편으로 선하증권이 탁송 되거나, SURRENDER됩니다. 상기시간 이후로 방문결재 및 송금하시는 분들은 확인 후 중국측으로 전문이 발송 되어 수화주 통관진행 및 화물인수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 드립니다. (개인명으로 입금하였을 경우 탁송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송금자 성명을 당사 총무경리부 전화번호 : 02-3271-67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송금은행 : 외환은행(서울 마포구 도화동 지점)
    당사송금계좌 : 원화 = 124-22-00401-5 외화 = 124-JCD-100022
  3. 3) 탁송요청서와 운임이 확인되면 서울사무소에서 인천을 경유 본선편으로 원본 B/L이 요청하신 부수 만큼 탁송 됩니다.
    원본선하증권은 화물의 선적을 증명하는 유가증권 이므로 탁송 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L/C 거래인 경우 수화주가 화물 수취 후 대금 송금를 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중국여행을 떠나볼까요?
  • 맨위로